티스토리 뷰
혈액은 심장에서 시작해 동맥 혈관을 통해 우리 몸 곳곳으로 공급되고 정맥 혈관을 통해 다시 심장으로 돌아옵니다. 정맥은 혈관 내 판막으로 혈액을 항상 심장쪽으로만 흐르게 하는데, 여러가지 이유로 이 판막이 손상되면 혈액이 역류하게 됩니다.
판막이 손상되어 심장으로 가는 혈액이 다리쪽으로 역류하게 되면, 다리 정맥 내의 압력이 높아지고 혈관벽이 약해지면서 정맥이 늘어나 광명하지정맥류가 발생합니다. 이 때문에 정맥 혈관이 확장되어 다리에 울퉁불퉁 튀어나오고 복잡하게 보이게 됩니다.
이 뿐 아니라 종아리 등 다리 열감, 종아리, 허벅지 등의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며 다리에 피로감이 느껴지고, 수면시 경련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와 같은 증상이 반복된다면 광명하지정맥류를 의심해보고 서울적맥외과에서 검진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지정맥류는 노화, 유전, 생활습관, 운동부족, 과체중, 복용약 등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생합니다. 특히 여성호르몬과 임신 중 분비되는 호르몬이 정맥 수축을 방해해 여성이 남성보다 발병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또한 노화에 따른 혈관 탄력의 저하도 하지정맥류 원인 중 하나입니다.
요즘에는 과체중과 운동부족 등의 원인으로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발병하는 경우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광명하지정맥류는 진행성 질환으로 한 번 발병하면 자연스러운 회복이 불가능합니다. 잠복성 하지정맥류인 경우에는 육안으로 확인되는 증상없이 진행되어 치료시기를 놓치기도 합니다.
치료시기를 놓치고 방치하여 증상이 심해지면 색소침착, 궤양, 피부염, 정맥염 등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다리저림, 붓기, 다리 피로감 등의 증상이 반복된다면 초기에 서울적맥외과에서 검진받아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광명하지정맥류는 혈관 내 발생하는 문제로 혈관초음파를 통해 검진합니다. 이를 통해 손상된 판막의 위치, 혈류량, 혈관형태, 진행정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진결과 하지정맥류 초기인 경우에는 정맥순환개선제 복용, 의료용 압박 스타킹 등의 보조적인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방법으로 증상이 완화되지 않거나 하지정맥이 악화된 경우라면 고주파, 레이저, 베나실 등의 수술적인 방법이 고려됩니다. 고주파는 카테터를 집어넣어 일정한 열을 이용해 수축시켜 혈관을 막는 방법이고, 레이저는 광섬유를 집어넣어 열을 이용해 폐쇄시키는 치료 방법입니다.
플레보그립은 비열치료기술로서 하지정맥류의 원인이 되는 혈관 벽에 미세한 손상을 낸 후 경화제를 주입, 문제 혈관을 폐쇄하는 방식입니다. 높은 혈관 폐쇄율, 낮은 재발률과 짧은 시술시간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베나실은 혈관접착물질을 통해 내벽을 접착시키는 치료방법입니다.
외에도 다양한 치료는 광명하지정맥류 증상과 원인, 진행정도에 따라 다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정밀한 검진 후 서울적맥외과 담당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적맥외과는 오로지 혈관질환 진료 및 치료를 진행하며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지정맥류 치료를 진행합니다.
담당 원장님이 시술부터 수술까지 모두 진행하며 검증된 재료와 방법으로 정직한 진료를 약속드립니다. 평일 5시 반까지 운영하며 토요일에는 12시까지 진료합니다. 그리고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휴진입니다.
하지정맥류는 혈액순환 장애로 발생하는 질환인 만큼, 이후 건강상태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초기 대응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치료 후 재발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의 치료와 함께 개인적인 관리가 중요합니다.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한 규칙적인 운동과 식습관, 치료가 병행된다면 보다 원활한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